반응형

예전에는 크게 신경을 쓰지않았었는데, 아이를 키우다보니 오늘의 미세먼지 농도는 항상 관심있게 보는 날씨 항목 중 하나가 된 것 같아요. 오늘 날씨가 좋은지 안좋은지도 참 중요하지만, 아이가 기관지가 약하다보니 미세먼지 가 있으면 마스크 를 꼭 씌우는 편 인데요.



미세먼지 는 집에서도 안심할 수가 없어서 발뮤다 공기청정기 를 사용하고 있는데, 어느 날 봤더니 신경쓰이게 빨간불 이 들어왔더라구요. 오늘은 발뮤다 공기청정기 필터 청소 방법 과 함께, 빨간불 해결 하는 방법 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발뮤다 공기청정기 를 사용하다보면, 언젠가는 이렇게 제트클린모드 위쪽으로 빨간색 불빛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 표시는 500시간 이상 사용했을 때 나오는 아주 자연스러운 표시입니다. 이 때 아래와 같이 발뮤다 공기청정기 필터 청소 를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우선은 위험할 수 있으니, 전원 코드는 완전히 빼준 후에 시작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본체 뒷 부분을 보면 이런 모습으로 되어있는데요. 에어엔진 이라고 써있는 글씨 위에 손잡이를 돌릴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LOCK 라고 되어있는 손잡이 부분을 OPEN 이라고 써있는 부분으로 돌려서 뚜껑을 열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뚜껑을 열어보면 원통형 모양의 발뮤다 공기청정기 필터 가 보입니다. 이 것을 꺼내서 청소를 해주면 되는데요.



필터 청소 를 하려고 원통형 모양의 필터 를 그냥 뺄 수는 없고, 여기서도 LOCK 에서 UnLOCK 쪽으로 레버를 돌려준 후에 빼야 하겠습니다.



저는 발뮤다 공기청정기 필터 청소 를 할 때, 진공청소기를 활용했는데요. 돌려가면서 구석구석 먼지를 꼼꼼히 빨아들여가면서 했습니다. 500시간 동안이나 사용했던 필터라서그런지 빨아들여보니 먼지가 엄청 많이 나오더라구요!



원통형의 필터 안쪽에 또 하나의 필터가 더 있는데요. 이것도 빼서 청소기 를 이용해 청소를 해주면 되겠습니다. 윗 부분을 세 군데를 꼽아서 고정을 하도록 되어있는 모양인데, 이 부분이 찢어지지않도록 조심조심 빼줘야할 것 같습니다.


안쪽에 있는걸 빼면 이런 모양인데요. 이 것도 청소기를 이용해서 꼼꼼히 먼지를 빨아들였습니다. 원통형의 필터들을 분리해서 청소기로 빨아들이면 윗 날개부분의 청소를 제외하면, 발뮤다 공기청정기 필터 청소 는 끝 인데요. 방법만 알면 생각보다 어렵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상단의 날개가 돌아가는 부분의 청소 방법도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공기청정기 위쪽을 보면 날개가 더러운 것이 보이기는 할텐데, 뚜껑을 어떻게 빼는건지 모르시는 분들이 있으실 것 같아요. 상판을 뺄 수 있도록 하는 버튼이 잘 안보이도록 숨겨져있어서인데요. 손가락을 넣어서 만져보면 누를 수 있는 부분이 만져질 것 입니다. 위치를 표시하자면 저 부분인데, 저도 저 부분에 버튼이 있다는걸 나중에야 알았네요ㅋㅋ



윗 부분을 빼내고나면, 가운데에 동그란 것이 보일텐데, 이 부분을 돌려서 빼주면 되겠습니다.



동그란건 방향에 맞게만 돌리면 쉽게 빠집니다. 이렇게 빼고나서 날개를 분리합니다.



날개를 분리하고나서 깨끗히 닦은 후에 다시 끼워주면 되는데요. 저는 물티슈를 이용해서 닦았습니다. 발뮤다 공기청정기 필터 청소 를 하고나서 날개를 처음으로 분리했을 때는 먼지가 그렇게 많은지는 몰랐는데, 물티슈를 이용해서 닦고나니 먼지가 들러붙어서 더 검게 보였던 것 이더라구요ㅋㅋ



발뮤다 공기청정기 필터 청소 도 했고, 날개부분도 분리해서 깨끗하게 닦았는데도, 다시 코드를 연결해보면 이렇게 빨간불 이 없어지지않은 것이 확인될 것 입니다.



빨간불 이 없어지게 하기위해서는, 상단에 있는 비행기 모양을 2~3초간 누르고 있어야 하는데요. 누르고 있다가 삐~ 소리가 날 때 가지 눌러주면 되겠습니다.


발뮤다 공기청정기 필터청소 마지막단계

↓재생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재생됩니다.


마지막 마무리 단계가 잘 이해가 되지않으신다면, 동영상 으로 확인해보셔도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발뮤다 공기청정기 필터 청소 방법 과 함께 빨간불 해결 방법 까지 알아봤는데요. 500시간 이라고 들었을 때는 생각보다 긴 것 같지만, 요즘처럼 미세먼지 가 많을 때는 엄청 자주 켜놓고있다보니 1~2개월 이면 채워지는 시간인 것 같습니다.



방법만 알고있으면 실제 청소하는 시간은 10분내외이니, 미세먼지 가 이렇게 많을 때는 자주 청소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미세먼지 농도 표시가 되지않는 다는 것이 항상 아쉽지만, 돌아가는 소리를 듣고있으면 왠지 공기가 깨끗해지는 느낌이라 자주 틀어놓고있게되네요 :)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