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전 차에서 잘 사용하고있던 내비게이션 이 이상한 길로만 자꾸 알려줘서, 스마트 폰 에서 설치해서 사용을 해보려고 했는데요. 카카오내비 오류 인지, 스마트 폰 gps 문제 인지 모르겠지만, 처음에 켜면 내 위치도 잘 잡히고, 목적지까지의 거리나 가는 길도 잘 잡히긴했는데요. 차를 타고 주행 중에는 한 참 멈춰있다가 이동하고해서 사용을 못하고 있었습니다.



다른 사람 스마트 폰 을 이용하면 주행 중에도 잘 되어서, 카카오내비 오류 보다는, 제 스마트 폰 gps 문제 로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스마트 폰 오류로 AS를 받고 나서도 또 똑같은 증상이 있길래, 카카오내비 설정 을 바꿔봤는데 굉장히 간단하게 해결되었네요. 혹시 저와 동일한 증상으로 안되시는 분들은 이렇게 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내비 오류 가 아니라 어플 의 설정만 간단히 바꾸는 것 이라 전혀 힘든 부분은 아니니, 저 처럼 변경한 후에 시도해보는 것도 나쁘진 않을 것 같아요 :)



스마트 폰 에서 설정을 바꾸는 것은 아니고, 어플 내에서 설정을 바꾸는 것 이니, 어플을 실행시켜야 합니다.



그럼 익숙한 로고를 볼 수 있고, 바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이벤트 창이 나오기는 하는데 그냥 닫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저와 동일한 카카오내비 오류 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이벤트 창을 닫고나서의 화면부터 잘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벤트 창을 닫고 나면, 위와 같이 장소가 등록되어있는 화면이 보이는데요. 저는 자주 가는 장소를 따로 등록해두지는 않아서, 초기상태의 화면과 같습니다. 자주 가는 장소를 등록해놓으신 분들은 중앙 화면이 약간 다르게 보이겠지만, 카카오내비 오른쪽 아래쪽에 더보기 라는 부분은 동일하게 보일 것 입니다. 그 부분을 클릭하여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여기는 환경설정 뿐만아니라, 지도 다운로드, 길안내 음성 변경, 내 차 아이콘 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 곳 인데요. 길안내 음성 의 경우에는, 남녀탐구생활 뿐만아니라, 배성재 아나운서, 장예원아나운서, 게임인 음양사, VJ특공대, 뽀로로, 배칠수, 로보카 폴리에 등장하는 헬리, 엠버, 로이, 폴리 목소리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투리 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제주도, 전라도, 강원도, 경상도 등 지역별 사투리로 길안내가 가능하고, 꼬마버스 타요 를 좋아하는 아이들과 함께탄다면, 하나누나, 로기, 타요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개그맨 이동엽, 개그우먼 남효나 를 선택할 수도 있고, 일본어를 공부하시는 분들은 일본어로 안내를 받아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내 차 아이콘 또한 라이언 뿐만아니라 어피치, 프로도, 제이지, 무지, 콘, 네오 등 다양하게 설정이 가능한데요. 사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



환경설정 으로 들어가보면 저만 그런 것 인지는 모르겠지만, 교차로 상세 이미지표시, 교통변화 자동감지, 목적지 방향표시, 실시간 다중 경로 안내, 화면 중앙방향표시, 지도 이동시 교통정보 표시, 주행중 간편 안내 위젯 등 다른 부분은 모두 체크가 되어있지만, 유독 '고속도로 주행 모드' 에는 체크가 되어있지 않은데요. 이걸 체크하면 카카오내비 오류 가 해결되려나 하고 체크를 해봤습니다.



그냥 속는셈치고 아는 길을 운전하면서 켜놔봤는데요. 고속도로 주행 모드 를 체크하고 나서 주행을 해보니, 카카오내비 오류 가 간단하게 해결되었습니다. 목적지까지 대략적인 시간과 길만 알아두고, 자동차에 있는 내비게이션 으로 사용하느라 참 불편한 점이 많았는데요.



이제 카카오내비 만 사용해서 잘 다니고 있습니다. 그래도 혹시나 오류가 있을까봐 기존에 있던 내비게이션을 떼어놓지는 않았네요ㅋㅋ



원래 운전할 때 확인해보면, 라이언이 회색으로 칠해져있고, gps가 연결되지않았다면서 땀을 흘리는 경우가 많이 있었는데, 이제 그런 경우 없이 잘 사용하고있네요! 혹시, 저와 같은 카카오내비 오류 가 있는 분들이 보시고,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글 남겨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