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는 V10 을 2년 조금 넘게 사용 중 인데요. 지난 주말에 인터넷을 하다가 갑자기 폰이 멈추더니 갑자기 먹통 이 되라구요. 전혀 다른 증상이 없이 잘 사용하고있다가, 인터넷 사용 중에 갑자기 먹통 이 되었는데요. 전원버튼을 포함해서 스마트 폰 의 어떤 버튼도 동작하지않았습니다.



스마트 폰 배터리 가 문제인가싶어서 배터리도 갈아끼워보고, 충전중에 하면 될까싶어서 충전기를 연결해서도해보고 했는데요. LG 로고만 계속 떠있는 것이 인터넷을 찾아보니, V10 무한부팅 증상 이라고 하더라구요.



처음에는 이렇게 엘지 로고만 떠있는 상태이더니, 몇 번 꺼졌다 켜졌다 반복, 그리고 나중에는 배터리가 방전되버린건지 아예 켜지지도 않았어요. V10 무한부팅 이 많이 일어나는 것 인지 인터넷에는 복구에 관한 많은 정보들이 있지만, 저에게 필요한 정보는 없었습니다. 일단은 엘지전자 서비스센터 에 방문하는 것이 답이더라구요.



첫 날에는 V10 무한부팅 때문에 폰을 사용할 수 없는게 너무 열이받아서, 2년이나 썼으니 바꿀때도 되었으니 이참에 다른 브랜드 스마트폰 으로 갈아탈까 생각을 했었는데요. 다음날 되니, 바꾸려면 또 돈이 들고해서, 일단 스마트 폰 수리 가격 이라도 알아보자는 생각으로 엘지전자 서비스센터 에 갔습니다.



V10 무한부팅 에 의한 스마트 폰 수리 비용 은 무상 이라는 뉴스도 봤고, 엘지전자 에서 공식적으로 AS기간 이 지나더라도 이 오류에 대해서는 수리를 해준다고 했다고하는데요. 실제인지 알 수가 없었지만, 일단은 가보기로했습니다. 남양주 평내호평역 부근에 있는 엘지전자 서비스센터 로 갔습니다.



평내호평역 에서 나와서 쭉 걸어갔는데요. 날씨가 굉장히 맑았지만 바람이 어찌나불던지 제 마음처럼이나 춥더라구요ㅜㅜ



이런 길을 열심히 따라가서 횡단보도가 나올 때 까지 걸어가야하고, 횡단보도를 지나야 평내호평 엘지전자 서비스센터 가 나옵니다. 자전거 도로쪽은 바닥이 얼어있지않았는데, 사람이 걸어다니는 쪽은 조금 걸어가다보니 빙판길 이어서, 자전거오면 인도로 피해주려고 뒤를 자꾸보면서 자전거도로로 걸어갔네요!



횡단보도를 건너면 오른쪽으로 건물이 살짝 보이는데요. 다른 엘지전자 서비스센터 처럼 1층은 엘지 베스트샵 이고, 2층이 서비스 센터입니다. 이용할 수 있는 영업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고,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였습니다. 20대 정도 주차가 가능했구요. 다른 지점들은 영업시간 과 주차상황이 다를 수 있으니 확인해보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2층 으로 올라가면 이런 모습인데요. 엘레베이터 에서 내리자마자 바로 왼쪽으로 들어가는 입구가 있습니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친절한 인사와 함께 상담을 받을 수 있는데요. V10 무한부팅 이라고 말하면 너무 조사하고 온 것 같이 보일 것 같아서, "폰이 안켜져요" 정도로 아무것도 모르는척했어요ㅋㅋ 추운날씨에 찾아가는동안 화가났지만, 친절한 인사와 안내를 들으면 화내기는 힘든거같아요. 이 사람들은 고쳐주지 않겠다는 것도 아니고, 이 사람들이 고장낸 것도 아니니 화를 낼 필요도없구요ㅋㅋ



V10 무한부팅 이 시작되서 엘지전자 서비스센터 에 방문하고, 30분 정도 기다린 후에 정상 작동하는 스마트 폰 을 받게되었는데요. 전화번호부, 문자, 어플, 사진 등 정보들이 모두 삭제되어 초기화 됩니다. 물론, 수리 전에는 굉장히 죄송해하며 저장된 내용들이 모두 삭제된다며 동의를 구하셔요.



전화번호부 는 동기화가 되어있어서 괜찮았는데, 그동안 촬영했던 사진들은 참 아까웠네요! 침수폰 상태를 체크할 수 있는 곳이 있는지, 침수가 원인은 아니라고 하셨는데요. 제가 잘못해서 그런건 아니고 엘지 V10 기종의 문제가 맞는지, 비용은 인터넷 에서 봤던 것 처럼 무료 가 맞았습니다.



평내호평역 2번출구 에서 5분~10분 정도 걸어간 것 같은데요. 제가 갔던 곳은 엘지전자 남양주 서비스센터 입니다. 혹시 V10 무한부팅 이 시작된 분들은 수리시간, 수리비용 등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난번에 카메라 고장나서 수리받은 후기도 올렸었네요!

[리뷰/경험] - LG전자 북인천서비스센터 V10 카메라 수리후기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