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스마트폰 을 가지고다니지 않는 사람은 거의 없는 것 같아요. 전 세계 인구대비 보급률은 약 44% 정도 이지만, 우리나라 스마트폰 보급률은 약 78% 정도라는 통계가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10명 중 8명 정도가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보다, 10명 중 2명 정도가 스마트 폰 사용 을 하지않는다는 것이 더 놀라워요.



스마트 폰 사용 을 하게되면, 음악 도 듣고 뉴스도 바로바로 볼 수 있는 등 이점이 참 많이 있는데요. 하나만 가지고도 많은 것을 할 수 있다는 이점때문에, 중독이 더 쉽게 일어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스마트폰 중독 해결방안 은 어떤 것이 효과적일지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는 많은 사람들이 아침에 일어날 때 부터 스마트폰 알람으로 깨서, 화장실에 가서나 밥을 먹을 때도, 잠들기 바로 전 까지도 스마트폰 과 함께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목적이 있을 때 사용하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 이겠지만, 소중한 시간을 킬링타임 용으로 사용하다보면 정작 생산적인 일을 놓치는 경우도 많이 있는데요. 효과적인 스마트폰 중독 해결방안 몇 가지를 바로 말씀드리겠습니다.



1. 게임을 삭제한다.

게임은 어린 아이들만 하는 시대는 이미 지나버린지 오래입니다. 10대 뿐만아니라 중장년층까지도 스마트폰 을 활용하여 게임을 많이 하고 있는데요. 단순한 게임이라도 '한 판만 더 하자' 를 생각하다보면, 어느새 몇 시간도 훌쩍 가있게 됩니다. 이렇듯 자신도 모르게 시간을 투자하게되고 중독 되는 것이 게임입니다.



최근에 온라인게임을 할 때 1시간이 지날 때 마다 경고메세지가 뜨는 등 조치가 있는 이유는, 시간이 지나도 자각하지 못하는 사람이 많아서일 것 입니다. 지금 바로 게임 어플을 지우고 다시 설치만 하지않는다면, 스마트폰 중독 해결방안 으로 상당히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2. 의식적으로 스마트폰 을 보지않으려고 노력한다.

특별히 알림를 듣지못했는데도, 뭔가 오지 않았을까 하는 마음에 자꾸만 켜서 확인해보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의식적으로 스마트폰을 확인하지않으려는 마음가짐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한번보자는 생각이 생길 때 마다 의식적으로 알림이 오지않았다는 것을 되새기는 방법도 스마트폰 중독 해결방안 이 될 수 있겠습니다.



3. 유산소 운동

가만히 있다보면, 할 일이 없다보니 스마트폰 을 확인하고 뭔가 검색하게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경우에는 가만히 있기보다는 유산소 운동 을 통해서 뇌에 충분한 혈액을 공급하는 것이 좋습니다. 걷기, 달리기, 싸이클 등 어떤 것 이라도, 30분 정도라도 운동을 하시는 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4. 다른 취미활동 찾기

스마트폰 중독 해결 을 위해서는 스마트폰 을 확인할 생각을 못하게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계속 보고있다보면 자제력을 잃기 쉽기때문에, 다른 활동에 몰입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낚시같은 스포츠도 좋겠고, 어린아이들이라면 부모와 함께 전자기기가 아닌 다른 놀잇감을 통해서 스마트폰에 집중하고 있는 생각을 분산시키는 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5. 중독 방지어플 설치하기

요즘 스마트폰 중독 이 많은 이슈로 떠오르면서, 좋은 어플들이 이미 많이 나와있는 상태입니다. 내가 얼마나 스마트폰 을 사용했는지 뿐만아니라, 어느 어플에 어느정도의 시간을 할애했는지 확인할 수 있어, 그 부분을 확인하고 중독에서 빠져나오려는 노력도 많이 하고있습니다.



내가 스스로 스마트폰을 사용할 시간을 정해두었더라도, 의지만으로는 부족한 경우가 많기때문에, 어플 등을 활용하여 도움을 받는 것 인데요. 해당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사용을 하지못하도록 하거나, 지금부터 몇 시간 동안 사용하지않겠다고 설정을 하면, 그 시간동안 작동이 되지않도록하는 어플도 있습니다. 이런 어플을 활용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스마트폰 중독 해결방안 5가지 를 살펴봤는데요. 무엇보다 중요한건 마음가짐인 것 같습니다. 가장 무서운 것은 중독임을 인지하지못하는 것 인데요. 하루에 15시간~20시간 이상씩 하고있더라도, 자신이 중독임을 인지하지못하고 거부한다면, 해결하기가 매우 힘들 것 입니다. 위의 방법들이 도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