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은 스마트폰 을 갑자기 잃어버렸을 때, 뭘 어떻게해야할지 막막해지는 것 같아요. 예전에는 없이도 살았었지만, 그만큼 실생활에 가까워졌다는 의미이기도 할 것 같은데요. 그만큼 유용하기도하지만, 다른 일에 방해를 받게되는 경우도 많은 것 같습니다. 스마트 폰 게임 이나 영상 등에 계속 빠져있다보면 얼마나 빠져있었는지 모를 때도 많은데요.



스마트 폰 사용 시간 통계 를 확인하여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강제로 사용하지못하게 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오늘은 일에 방해를 받거나, 공부에 집중하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스마트폰 중독 방지 어플넌 얼마나 쓰니 라는 앱의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일주일 정도 사용한 것 같은데요. 특별히 오류가 없고, 인터페이스도 사용하기에 편해서, 만족스러운 스마트폰 중독 방지 어플 입니다.



넌 얼마나 쓰니 어플 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그냥 어플 이름을 검색해서 설치하니되기때문에, 크게 설치방법에 어려운 점은 없었습니다. 그냥 설치만해두고 평소처럼 사용을 하면, 내가 얼마나 스마트폰을 사용했는지, 어떤 어플을 사용했는지 확인할 수 있다는 부분이 편리했습니다.



넌 얼마나 쓰니 를 실행해보면, 이런식으로 표시가 됩니다. 위쪽에는 내가 얼마나 사용했는지 초 단위까지 기록되어있고, 내가 사용한 데이터는 얼마나 되는지, 어플을 실행한 횟수는 얼마나 되는지 등이 상세하게 나와있습니다. 또, 하단에는 어플마다 사용한 시간이 나와있는데요. 이런 부분을 확인해보면, 내가 어느 어플을 통해 많은 시간을 보내고있는지를 알 수 있다는 점도 스마트폰 중독 방지 어플 로 활용하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시간대별로 몇 시 정도에 스마트폰 으로 시간을 보내고있는지도 확인을 할 수 있는데요. 평소에도 계속적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는건 알고있었는데, 넌 얼마나 쓰니 를 통해서 정확한 지표를 통해 끊임없이 확인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카테고리별 사용시간 부분을 통해서, 커뮤니케이션, 소셜, 시스템, 도서/참고자료, 금융 등 어느 분야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게임을 하지않지만, 카카오톡 이나 포털사이트, 인스타그램 등을 많이 이용하고있는데요. 이런 패턴을 가지고있다면, 넌 얼마나 쓰니 에서는 커뮤니케이션 및 소셜 부분에서 많은 시간이 할애되고있다고 통계에 잡힙니다.



통계적인 부분을 확인하기에 좋기는하지만, 강제성이 없다면 스마트폰 중독 방지 어플 로써의 활용도가 떨어질 수 있는데요. 넌 얼마나 쓰니 에서는 일정시간동안 강제적으로 스마트폰 을 잠그는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먼저, 목표 사용시간을 정해두고 그 시간이 지나면 강제로 잠기는 기능입니다. 하루에 몇 시간 이상 사용이 안되도록 설정을 해서, 그 시간이 지나면 사용을 할 수 없기때문에, 이런 기능을 스마트폰 중독 방지 에 활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자녀가 스마트폰 을 너무 오래 사용하고있는 경우에, 이런 기능을 활용하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시간을 미리 정해두고 잠그는 기능도 있습니다. 공부를 하는 학생들이나 취업을 위해 공부하는 취준생, 업무에 집중해아하는 직장인에게도 유용한 어플 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집중을 하려는 시간을 정해두고 그 시간동안 강제로 잠궈두는 방법을 활용하여, 자신이 하는 업무나 공부에 집중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시간뿐만아니라 요일까지도 상세하게 설정할 수 있으니, 활용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스마트폰 중독 방지 어플 로 많은 사람들이 활용을 하고있는, 넌 얼마나 쓰니 리뷰를 작성해봤는데요. 삭제방법 이나 무효화시키는법 까지 인터넷에 나와있을 정도로 인기가 높은 앱 입니다.



저는 스마트폰 을 활용해서 갑작스럽게 일을 해야하는 경우가 많아서, 강제로 잠그는 기능을 사용하지는 않고 지표만 확인하기위해 설치를 했는데요. 처음에 걱정했던 부분이 '배터리가 많이 소모되지않을까' 였는데, 모든 어플들이 활용되는 시간을 상세하게 체크하면서도, 눈에 띄게 배터리 소모 속도가 빨라지거나 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스마트폰 중독 방지 어플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