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인스타그램 도 참 많이 이용하는 매체 중 하나인데요. 사용하는 어플 들이 비밀번호를 받는 방식도 다르고, 특수문자가 어느건 되고 어느건 안되고 뒤죽박죽이라, 비밀번호 를 잊게 되는 일이 더 많은 것 같아요. 특히, 인스타그램은 비밀번호 찾기가 불가능하고, 재설정만 가능하도록 되어있는데요.



오늘은 모바일로 간단히 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 비밀번호 재설정 방법 에 대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자로 받으셨는데 '올바른 링크가 아닙니다.' 라고 나왔다면, 이 방법으로 시도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모바일로 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비밀번호 를 잃어버린 상태에서, 인스타그램 어플을 실행해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최초 화면이실텐데요.



여기에서 로그인 버튼 바로 아래쪽에 있는, '로그인 상세 정보를 잊으셨나요? 로그인 도움말 보기' 라고 써있는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전화번호를 입력하는 단계에서, +1 이라고 써있는 부분이 보일텐데요. 인스타그램 은 대한민국 에만 서비스를 하는 매체가 아니다보니, 국가 코드부터 선택을 해주셔야합니다. +1이라고 눌러보시면 국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스크롤을 내려서 대한민국을 선택해주셔도되고, 돋보기 모양 옆에다가 대한민국 이라고 써서 찾아주셔도 되세요. 가나다 순 으로 정리가 되어있어서 스크롤을 내려도 크게 오래걸리지는 않으실 것 입니다.



+82 로 국가코드가 변경된 것이 확인되었다면, 인스타그램 에서 사용한 전화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되구요. 전화번호를 입력하신 후에는 오른쪽 위쪽에 보이는 파랑색 화살표를 누르시면 됩니다.



파랑색 화살표를 누르자마자, 비밀번호 재설정 링크를 보냈다는 안내문구가 나오는데요. 이 단계까지 하시면, 인스타그램 비밀번호 재설정 링크 를 문자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거의 바로 문자를 받을 수 있었는데요. 006-3203 으로 시작하는 전화번호를 통해서, 문자가 여러개로 나눠져서 왔습니다. 문자를 확인해보니, 인스타그램 비밀번호 재설정 관련해서 3개의 문자가 와있었는데요.



Instagram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려면 누르세요: 라는 문자와 함께 2개의 링크가 왔습니다.



링크를 문자에서 클릭해보면, 올바른 링크가 아닙니다. 라는 문구만 보일 뿐 이었습니다. 처음에는 화가났는데요. 자기들이 링크를 보내줘놓고 올바른 링크가 아니라고하면 어쩌라는건지 답답하더라구요. 몇 번을 문자로 받아봐도 위의 화면만 보였는데요. 알고보니, 이 것은 인스타그램 비밀번호 재설정 링크 가 잘못된 것이 아니었습니다.

바로, 링크가 짤려서 왔기 때문이었는데요. 이제부터는 제가 해결한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은 카카오톡을 열어서 복사해서 붙여넣을 준비를 했는데요. 메모장 같은 곳에 해도 되겠지만, 카카오톡에서는 링크가 바로 열리기 때문에, 저는 카카오톡을 이용했는데요. 다른 곳이 있다면 그 곳에 복사해서 사용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인스타그램 에서 수신된 문자 2개 중 https 로 시작하는 문자가 첫번째 문자이고, 그 다음으로 문자열만 나열되어있는 문자가 두 번째 문자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런 식으로 2개의 문자를 붙여서 하나의 문자로 만드는 작업을 한 뒤에 전송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여기서 주의해야할 사항은, 문자를 한 개도 빼먹어서도 안되고, 더 넣어서도 안된다는 것 입니다. 복사를 하다보면, 첫번째 문자와 두번째 문자 사이에 간혹 빈칸이 삽입될 수도 있는데요. 전송을 눌러보고 그 링크를 클릭했는데도 되지않는다면, 혹시 빈칸이 생기지는 않았는지 다시한번 확인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링크를 올바르게 입력하고나면, 인스타그램 비밀번호 재설정 이 가능하도록,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칸이 나옵니다. 위와 아래의 비밀번호를 똑같이 넣은 후에, 바로 아래쪽에 보이는 '비밀번호 재설정' 을 클릭하시면, 완료됩니다. 폰을 바꿨거나, 오래되서 비밀번호 를 잃어버리는 등 다양한 상황이 있을텐데요. 이 방법으로 모두 해결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