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난 추석연휴가 길었던 만큼, 영랑호리조트 에 가족여행을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가는길에도 속초로 가는 길이 새로 뚫려서 많이 막히지도않고 잘 다녀올 수 있었는데요. 자전거대여 를 해서 영랑호 주변을 돌아다녔네요 :)



영랑호리조트 로비 앞 주차장을 지나면 바로 자전거대여 를 할 수 있는 곳이 있었는데요. 가격 이 크게 비싸지않고, 자전거를 타고 1시간 정도면 영랑호 주변을 관람할 수 있으니 이용해볼만 한 것 같습니다.



영랑호리조트 주차장에 있는 자전거대여 샾 입니다. 크기가 크지는 않았지만 자전거 종류가 많이 있었고, 자전거의 상태가 깨끗한 편 이었습니다.



자전거대여 가격은, 1인용 1시간에 4000원, 2인용 1시간에는 8000원 입니다. 연인이나 부부인 분들은, 2인용 자전거를 대여해서 많이들 타고 다니시는 것 같았습니다. 저는 땡글이를 태우고 달려야해서, 아내와는 따로 탔습니다.



제가 대여한 자전거는, 이런식으로 성인 뒤쪽에 아이를 태울 수 있는 의자가 달려있는 자전거였는데요. 이 것의 가격은 1인용 성인자전거보다 1000원 비싼 5000원 입니다. 의자와 함께 손잡이도 있고, 밑에는 땡글이가 발을 올려놓을 수 있을만한 발판도 마련되어있어서, 1시간동안 참 잘 타고다녔네요 :)



땡글이는 이런 자전거를 처음 타봤는데요. 의자에 앉아서 안전벨트를 하고 아주 신나했습니다ㅋㅋ 앞에는 바구니가 달려있어서, 여러가지 짐들을 넣고 달릴 수 있었네요! 땡글이는 5살이고 키는 110cm 정도인데요. 너무 크지도 너무 작지도않은 딱 맞는 느낌의 의자였습니다. 혹시 자전거대여 를 하실 때, 아이를 함께 태워야한다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전거대여 를 하자마자 1시간이라는 시간이 흘러가고 있는 느낌이어서, 바로 관람코스 로 타고 내려왔는데요. 관람코스 는 영랑호를 가운데에 두고 한 바퀴를 도는 코스로 잡아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영랑호 주변 도로는 자동차가 많이 다니지않고, 자전거 도로도 잘 되어있어서 타고다니기에 아주 좋은 코스입니다. 중간중간에 조깅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볼 수 있었는데, 운동을 하기에도 괜찮은 곳 같습니다.



무엇보다 영랑호는 풍경이 아주 좋기 때문에, 감상하며 관람을 하기에 참 좋은 장소인 것 같습니다. 자전거를 잠깐 세워두고 영랑호를 바라보거나, 사진을 찍는 분들도 많이 보였습니다.



조금 타고가다가 영랑호리조트 가 보여서 촬영한 모습인데요. 영랑호에 비친 건물 모습이 참 멋졌습니다. 물도 맑은 편이고, 잘 보고있으면 물고기들도 뛰어오르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물고기가 풍족하게 있어서인지 새들도 참 많이 보이는 영랑호였습니다.



자전거를 잠시 세워두고, 이런 공간이 있으면 잠시 멈춰서 사진도 찍고 그랬습니다. 안전장치가 없이 만들어진 길 이라서, 비오는 날은 들어가지말라고 안내되어있었는데요. 이렇게 맑은 날 에는 아이들과 손을 잡고 걸어보기에도 좋은 곳 같았네요 :)



땡글이가 어찌나 신나하는지, 자전거를 타고다닐 때도 좋아했고, 내려서도 좋아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영랑호리조트 에서 영랑호 둘레길을 따라 반 정도를 타고가면, 바다와 영랑호가 만나는 다리가 있는데요. 전어들이 어찌나 많이 보이던지, 잡을 수만 있으면 잡아보고 싶은 생각이 아주 많이 들었습니다ㅋㅋ 다리를 건너고나서는 반대쪽보다는 자동차들이 많이 다니기는했지만, 그래도 자전거도로가 있어서 눈치보지않고 자전거를 탈 수 있었습니다.



중간에도 이렇게 쉴 수 있는 정자가 있어서, 잠시 자전거를 세워놓고 영랑호를 바라보기에 좋습니다. 땡글이는 여기에 앉아있기만하는게 심심한지, 얼른 자전거타고 다시 가자고 하더라구요ㅋㅋ



해가 지는 모습을 보면서 다시 출발했는데요. 해가 산 뒤로 넘어가고나면 금방 깜깜해지더라구요. 깜깜해지기전에는 자전거대여 한 것을 반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았습니다. 느긋하게 한 시간 정도면 한 바퀴를 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돌아가는 길 막판에는 오르막길이라서 조금 힘들기는 했지만, 땡글이가 좋아하는 모습을 보면서 참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가격 이 비싸지않고, 영랑호를 마음껏 볼 수 있다는 것이 참 좋았는데요. 다음에 영랑호리조트 에 가게되도 또 자전거대여 를 해서 한 바퀴 구경을 하고 올 것 같습니다 :)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