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 전, 마트에서 냉동 애플망고 를 사다가 먹어보게 되었습니다. 애플망고 라는 과일은 이름만 들어보면 참 생소한데요. 사과처럼 붉은 빛을 띠는 망고로, 제주산은 열대과일의 여왕으로 불릴정도로 맛과 향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처음에 사왔을 때는 과일을 냉동해놓은거라 별 기대는 하지않았는데, 먹기좋게 씨앗도 제거가 되어있는데다가, 잠깐 상온에 놓아뒀다 먹으면 되니 정말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마음에 들더라구요. 오늘은 이 애플망고 효능 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망고 는 생으로 먹거나 주스를 해먹기도 하고, 통조림의 형태로 먹기도 합니다. 젤리로 만들어서 먹기도하고, 말려서 먹기도 하는데요. 요즘은 이렇게 냉동으로도 먹기도 하더라구요.



냉동이 되어있는 애플망고 또한, 아이스크림, 요구르트, 치즈 등과 섞어서 먹어도 좋고, 살짝 녹여서 적당한 크기로 자른 후에, 정제수, 시럽 등을 넣고, 믹서기에 갈아서 망고 스무디로 먹어도 좋다고해요. 과일 샐러드, 시리얼, 팬케이크, 와플 등과 먹어도 맛있으니, 참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재료로 보입니다.



애플망고 는 좋은 효능 이 많을 뿐 아니라, 맛 까지 좋아서 인기도 많은 것 같아요. 특히, 우유와 함께 먹게되면, 애플망고 에 함유되어있는 베타카로틴과 우유의 단백질, 지방을 동시에 섭취하게되어 궁합도 맞는다고하니, 함께 드셔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눈 건강에 도움

애플망고 에 함유되어있는 베타카로틴은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진 성분입니다. 이 베타카로틴은, 체내로 유입되었을 때 비타민A로 변형되면서, 피부를 건강하게 해주고,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있으니, 야맹증 등 안구질환 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드셔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피부 건강에 도움

눈에 띄는 애플망고 효능 중 하나는, 피부재생에 도움을 주는 것 입니다. 피부 세포기능이 활성화되도록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있는데요. 먹어서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과육을 이용해서 팩이나 마사지를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하니, 껍질을 남겨뒀다가 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

애플망고 에는 팩틴, 비타민C, 비타민E 성분이 함유되어있는 과일입니다. 이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을 청소해주는 효능 이 있어, 동맥경화나 고지혈, 고혈압 등의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빈혈에 도움

칼슘과 인, 철분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있는 과일입니다. 이 성분은 빈혈에 효능 이 있는 성분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변비해소 에 도움

애플망고 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로 알려져있는데요. 이 식이섬유는 장 활동을 원할하게 해주어, 변비개선에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여기까지 애플망고 효능 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맛도있고 건강에도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과일이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입니다. 알려드린 정보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