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희 동네에서 이케아 매장까지가 상당히 멀어서 가볼 생각도 못해봤는데요. 찾아보니 저같은 사람이 많이 있는지, 직접 조립하는 책상들도 많이 나와있더라구요. 만들어져있는 틀을 설명서를 봐가며 그냥 끼우는 정도이지만, 그렇게 만들다보면 애정도 생기고 상대적으로 가격 도 저렴하고 좋은 것 같아요.



이번에는 마켓비 책상 을 구매해서, 조립비용 도 아낄겸 직접 조립을 해봤습니다. 난이도가 어렵지않은 조립식 책상이라서 그런지 아이와 함께 조립했는데, 설명서 를 그대로 따라해가며 만드니 금방 만들었네요 :)



옆에서 조립하는 동안 비닐을 뜯어주는 정도였지만, 같이 만들었다고 자부심이 생긴 땡글이 입니다ㅋㅋ 마켓비 책상 이 종류가 참 많이 있지만, 심플해보이는 TETOS 책상 인데요. 조립이 어려워보이지않았고, 4만원 정도라는 가격 을 보면 작은 컴퓨터 책상 으로 사용하기에 가성비도 좋을 것 같아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작은 컴퓨터 책상 으로 사용할만한 책상을 고른 것 이다보니, 다른 장식은 없는 심플해보이는 책상이 좋겠더라구요!



이번에 마켓비 책상 은 처음으로 주문하고 이용을 해본건데, 배송이 엄청 빠른 느낌이었습니다. 전날 오전에 주문했는데, 그 다음날 도착하더라구요ㅋㅋ 프레임이 철제로 되어있는 책상이다보니 박스를 들고 방으로 나르는데 꽤 무거웠습니다.



저는 조립을 할 때, 아이와 함께 조립을 하다보니 안전상의 문제도 있고, 미세먼지가 조금이라도 날릴 것 같아서 통풍도 어느정도 잘되는 공간이 좋을 것 같아서, 저희집 중에서 가장 깔끔한 방으로 옮겨서 조립을 시작했는데요.



TETOS 책상 은 설명서를 자세히 읽어보지않아도 크게 어려워보이지는 않는 구성으로 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마켓비 책상 은 설명서가 굉장히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또, 순서대로 조립을 할 수 있도록 되어있어서, 번호만 건너뛰지않는다면 실수할 부분도 없어보였습니다. 설명서에는 송곳이 필요하다고 했는데요. 드라이버만으로 조립을 하는데도 큰 어려움은 없었습니다.



다만, 설명서의 그림들을 조금 더 자세히 볼 필요는 있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홈이 어느방향으로 나있는지, 어느쪽에 끼워야하는지 등 입니다. 저는 처음에 그림을 대충보고 반대로 끼웠다가 나사를 풀어서 다시 맞춰서 끼우고 그래서, 조립시간이 더 걸린 것 같네요ㅋㅋ



설명서를 봐가며, 홈에 올바르게 끼우고, 나사를 돌리다보면 어느새 마켓비 책상 이 완성되는데요. 설명서를 보면서 만드니 재미도 있더라구요. 아이도 옆에서 나사 하나씩 집어주면서 좋아했습니다 :)



싸구려 재료는 아닌지 재질도 좋은 것 같고, 조립하는 동안 먼지가 날리지도 않는 다는 점이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아이는 옆에서 자꾸 도와준다고 했지만, 역시 혼자서 조립하는게 편합니다ㅋㅋ 윗판과 오른쪽 옆쪽에 끼우는 판은 구멍이 정해져있지않고, 뾰족한 나사못으로 힘을 줘서 끼워 넣어야하는데요. 이렇게 뚫어서 조립을 하고나면, 나중에 판을 뒤집거나 하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판을 철제 프레임에 대보면 살짝 공간이 있을 수 있는데, 그 부분까지 고려해서 나중에 조립을 풀 수 없다는 생각으로 신중하게 조립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마켓비 책상 조립을 하면서 너무 단단하게 끼우려고 욕심을 내다보니 나사 하나가 헛도는 느낌을 살짝 받았었는데요. 그렇게 되면 고정도 잘 안될 듯 해서 적당히 고정이 될 만큼으로 나사를 끼웠습니다 :)



마켓비 책상 완성 모습인데요. 색상도, 재질도, 모습도, 인터넷에서 봤던 그대로의 모습인 것 같습니다. 조립시간은 30분 정도가 걸렸는데요. 조립비용 을 추가하면 몇만원 이었던 것 같은데, 조립비용 도 아끼고 조립하는 것이 재미도 있고 했습니다ㅋㅋ



조립하면서 힘이 들어가는 부분도 나무판을 뚫어야 할 때 빼고는 거의 없어서, 누구라도 쉽게 조립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직접 구매해서 조립해본 후기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