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컴퓨터에 용량이 모자른 것 같아서


외장하드를 살까하다가


나스 라는 것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어요.


많은 사람들이 나스는 개인용서버로 사용을 한다고하니


왠지 멋있어도보이고~


일반 웹하드보다 장기적으로 보면 훨신 저렴해보였어요.



아이피타임 나스1 정도면


집에서는 외장하드로, 외부에서 접속해서


이 하드에 파일도 업로드하거나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서


스마트폰의 용량도 커버할 수 있을 것 같아 바로 구매했어요!


전자제품 답게 에어캡으로 꽁꽁 싸메서 왔어요.



아이피타임 나스1이 하드가 포함되어있는 제품 중


후기도 많이 있고, 가장 저렴해서 구매를 했어요.


용량이 4테라여서 사진을 보관해두기에 좋을 것 같았어요.



아이피타임 나스1은


윈도우 200, 윈도우 xp, 윈도우 7 뿐만아니라


리눅스, MAC 등 에서도 사용이 가능해요.


스마트폰에는 ipDISK라는 어플이 있어서


다운로드를 받으면 사용이 가능해요.



케이스를 열어보면 이렇게 들어있어요.



제품구성물 및 사용보증서, 설치가이드,


사용방법 등이 이렇게 들어있어요.



제품 구성물을 보면


본체, 드라이버 CD, 설명서,


USB 케이블, 랜선, 어댑터 등이 들어있어요.



확인해보니 맞게 잘 들어있더라구요!



컴퓨터에 드라이버 CD를 넣고 바로 설치시작했어요.


CD를 넣으니 바로 실행이되어서,


아이피타임 나스 설치 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클릭하면


설치가 바로 시작되요.



다음 버튼을 눌러가며 설치를 하면


금방 설치가 되더라구요!



설치 완료가되었을 때 마침 버튼을 눌렀고



이렇게 저희 집 아이피 주소를 찾았어요.


근데 설명서와 다르게 웹페이지 검색 부분이 안나와서


컴퓨터를 껐다가 다시 부팅을 하니



이렇게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실행버튼을 눌러보니


아이피타임 나스1 관리화면 실행이 잘 되는 것 같았어요.



저희는 인터넷을 엘지유플러스로 사용하고 있는데


그 공유기와 나스1을 연결해서 사용을 했어요.



아이피타임 나스1 관리자페이지에 접속하기위해서는


관리자 아이디와 비번을 넣으면되는데,


기존에 설정되어있는 비번이 있어서


그걸 입력하고 접속하면되요.



다른 설정들을 모두 하고 ipDISK를 설정하는데


이게 안되더라구요.


컴퓨터에서 아이피타임 나스1은 연결이 되는데


스마트폰에서 아이피타임 나스1이 연결이 안되었어요.


희한하게 와이파이 안에서는 연결이되는데


스마트폰을 LTE로 바꾸면 연결이 안되었어요.


아이피타임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물어보면


기계는 껐다 켜봤는지 확인하고 껐다가 켜보라고하고


엘지유플러스에 전화해서 포트포워딩을 해야한다,


DMZ를 설정해야한다, 뭘 열어줘야한다 이런 답변을받았는데,


그걸 전부 다 해봐도 안되었어요.


아이피타임에는 퇴근하고밖에 시간이 안되서


6시 조금 넘어서 전화를 하면


20분 이상 기다려야 통화가 될 정도로 전화연결이 참 힘들었는데


한 번에 한 가지 방법밖에 알려주지않았어요.


포트포워딩이 안되면 DMZ 설정을 해보고,


그래도 안되면 다른 방법은 이런게있고


한번에 알려주면 좋았을텐데


"포트포워딩 하시면 될거예요~

방법은 엘지유플러스에 전화해보시면 알려줄거예요"


하고나서 엘지유플러스에 전화하면


"포트포워딩 이렇게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포트포워딩 설정을 하고나서 아이피타임 나스1을 하려고하면 안되었어요.


엘지유플러스에는 포트포워딩을 해달라고 한 것 뿐이라


나스1이 안된다고 말씀드려봤자 해결이 안되었고,


그럼 다시 아이피타임에 전화해서


포트포워딩으로 안되는데 다른방법 없냐고문의하면


"DMZ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방법은 엘지유플러스에 전화해보세요"


DMZ 설정이 끝나고나서 나스1을 하려고하면 또 안되었어요.


또 전화해서 안된다고 말하면,


엘지유플러스에 뭘 열어달라고 요청을 했냐고 하더라구요.


엘지유플러스에 전화를 해보니


뭔가 열어주는 그 부분은 보안상의 문제로


안되는 것 이라고했어요.



글로 쓰니 짧은 시간이 걸린 것 같지만


엘지유플러스 고객센터는 24시간 운영하고,


아이피타임은 고객센터가 7시까지 운영하다보니


하루에 한 가지밖에 해볼 수 없어서


거의 1주일동안 해결하려고 여기전화했다가 저기전화했다가...


더 이상 방법이 없어서 반품을 했어요ㅠㅠ


나스라는 것은 컴퓨터를 조금은 다룰줄 알아야


자유롭게 사용을 가능할 것 같아요!


제가 잘 못한건지 호환의 문제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아무튼 잘 사용하지못해서


아이피타임 나스1을 구매해서 반품했던 이야기였습니다ㅠㅠ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