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는 개인적으로, 익스플로어 보다는 크롬을 좋아합니다. 이유는 단순하게, 크롬이 조금 더 빠른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실제로 빠른건지 잘 모름) 입니다. 이번에 웹 서핑을 하다가, whale 브라우저 라는걸 보고 설치하고 사용까지 해봤는데요. 참 신기한 것 같아서 설치 및 사용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브라우저 라는게 정확히 뭔지는 모르겠지만, 인터넷을 실행시켜주는 프로그램 정도로 생각하고 있었는데요. 익스플로어 말고도 다른 것으로 인터넷이 가능하다는걸 알고 구글 크롬 을 설치해본 후에, 쭉 크롬 위주로 사용하고 있었던 사람 중 한 명 입니다. 우선, whale 브라우저 를 사용해보고, 크롬보다 불편하면 바로 지울 생각으로 설치부터 해봤는데요.


네이버 검색창에 웨일 브라우저 를 검색하니, 바로 다운로드 버튼이 보여서 클릭을 했습니다.



검색창에서 검색을 하고나서 보였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도 바로 다운로드는 되지않았고, 이런 페이지가 나왔는데요. 이 페이지를 보면서, '아 맞다 whale 이 고래였지'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 부분에서 다른걸 읽어보면 설명이 나와있긴 하겠지만, 우선 설치 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이 화면에서 오른쪽 위에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다시한번 클릭해봤습니다.



여기서 저는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으니, 맨 첫번째 것으로 다운로드를 받았습니다. 화면 맨 오른쪽을 보니, iOS, Android 도 보이는데요. 나중에 모바일 버전도 나올 모양인 것 같습니다.



컴퓨터 용량도 부족한데 조금이라도 저장해두기 싫다는 생각이들어서, 바로 실행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뭔가 동의 를 해야만 whale 브라우저 설치 가 시작될 것 같은 화면이 나왔습니다. 바로 동의 및 설치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동의 및 설치 버튼을 클릭하니, 바로 whale 브라우저 를 다운로드하고 설치를 하더라구요. 설치 는 굉장히 빨리 진행된 것 같습니다.



설치를 하자마자 어떤 페이지로 시작을 하겠는지 물어보는데요. 오른쪽에 있는 새 탭 페이지 부분이 구글 크롬과 비슷해보여서, 선택을 해봤습니다.



다음 단계로는, 사이드바의 위치와 색을 고르는 부분이 나오는데요. 저는 디자인 감각이 거의 제로라서, 그냥 건들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단계로, whale browser 를 사용하는 환경을 고르도록 되어있어요. 공용 PC를 선택하면 웨일 창을 닫는 즉시 웨일에서 자동으로 로그아웃이 된다고하고, 사용 데이터 및 모든 설정 내용이 삭제된다고하네요. 저는 자동 로그인 되어있는 상태를 좋아해서, 개인용 PC 로 선택을 했습니다.



3단계를 거치고나면, '옴니태스킹 브라우저 웨일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라는 문구와 함께, 바로밑에 네이버 로그인 버튼이 보입니다.



전부 진행하고나니, 작업표시줄에 이렇게 고래 모양의 whale 브라우저 아이콘이 생성이 되었는데요. 이 아이콘을 클릭해보면, 웨일 브라우저가 열리네요!



가운데에는 날짜와 시간이 나타나있고, 바로 밑에는 검색을 할 수 있는 창이 있습니다. 크롬 을 실행시켰을 때 처럼, 검색창이 있는 것 같은 느낌과 비슷한데요. whale 브라우저 아래쪽에는, 제가 위치하고 있는 지역의 날씨, 지역명, 미세먼지 농도, 실시간 검색어 등이 표시되고 있었습니다.



위 쪽을 자세히 보니 북마크바를 가져오는 버튼이 보여서 클릭을 해봤습니다.



즐겨찾기(북마크) 및 설정 가져오기 버튼이 보여서 클릭을 해봤더니,


익스플로어 뿐만 아니라, 제가 사용하고있던 크롬에 있는 북마크를 가져오는 기능도 있네요!


가져오기 버튼을 클릭하자마자, whale 브라우저 에서 크롬에 있던 북마크 들을 전부 가지고왔습니다. 더 놀란 사실은, 아이디와 비밀번호 저장된 것 까지 전부 가져왔다는 것 이었어요. 그 덕분에 바로 크롬처럼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마음에 들었던 기능 중 다른 한 가지는, 오른쪽 위의 저 작은 버튼을 하나 클릭하는 것 만으로도, 화면 분할 이 되었는데요. 이 기능 하나로, 보고싶었던 화면을 봤다가 확인을 하고나서 뒤로가기를 눌렀다가 하는 번거로움이 사라진 것 같습니다.



요렇게 이동을 하지않고도 열려서,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익스플로어보다는 훨씬 빠른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whale 브라우저 를 설치 하고나서 얼마 지나지는 않았지만, 아직까지는 장점만 보이고, 크게 불편한 점을 찾기가 힘드네요. 우선 크롬 과 웨일 브라우저 를 함께 사용하면서, 어떤 것이 더 좋을지는 비교를 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는 별다른 단점을 못 느낄만큼, 만족스럽다는 느낌입니다. 저 같은 초보도 쉽게 사용하는 것을 보니, 다른 분들도 사용하기에 큰 무리없이 사용하실 수 있는 브라우저 같습니다. 이상으로, whale 브라우저 설치 및 사용기 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