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딸꾹질 이 시작되면 보통은 금방 이 증상이 사라지지만, 심하게 멈추지않을 때가 있습니다. 특히 중요한 자리에서나, 바쁠때 멈추지않으면 곤란한데요. 그럴 때 빠르게 해볼 수 있는 딸꾹질 멈추는법 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래의 방법을 천천히 읽어보시고 따라해보시면 딸꾹질 치료 에 도움이 되실 것 입니다.



주위에 도움을 요청할 사람이 있어서 빠른 딸꾹질 치료 를 위해 "딸꾹질 멈추게해줘" 라고 도움을 요청해보면, 도와준다고 놀래키는 시늉을 하곤하는데요. 그런 방법으로는 실제 놀라지도않고, 멈추지도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혼자서 해볼 수 있는 방법들을 정리해봤습니다.



딸국질 원인 을 알고있으면, 어떤 행동 때문에 시작됐는지를 알 수 있는데요. 숨을 들이마실 때 사람의 횡경막은 아래로 내려가게되어있고, 갈비뼈를 둘러싸고있는 근육이 수축을 하게됩니다. 하지만, 이 횡경막을 제어하는 신경에 자극이 있을 때, 수축을 비정상적으로 하게되는데, 성대부분이 갑자기 닫혔을 때 딸국질 을 하게됩니다.



과식이나 너무 빠른 속도의 식사, 너무 찬 음식을 섭취했을 때, 음주와 흡연 등도 딸꾹질의 원인이 될 수 있겠습니다. 아래 방법을 해보고나서도 멈추지않고, 오랜시간동안 계속 반복된다면 진단을 받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시작되고 2일이상, 시간으로는 48시간 이상 경과하였을 때는 꼭 전문가에게 진단을 받아보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바로 딸꾹질 멈추는법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숨을 참는 방법

숨을 참아서 멈추게되면 산소공급량이 줄어들게되고, 이 영향으로 탄산가스의 양을 늘려 횡경막의 정상적인 리듬을 회복시켜주는데 도움을 주게됩니다. 가장 간단하면서도 효과가 큰 방법 중 하나인데요. 잠깐 참아서는안되고 30초 이상 참고있는 것이 도움이 되겠습니다.



종이봉투 이용하여 딸꾹질 멈추는법

종이봉투가 없다면 비닐봉지를 이용해도 상관은 없습니다. 이런 봉투를 입에 대고, 그냥 편안하게 숨을 쉬면 되겠습니다. 주위에 봉투가 있다면 바로 실행해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사람이 숨을 내뱉으면, 몸안에 있던 이산화탄소가 종이봉투에 들어가게되는데요. 종이봉투 안의 공기를 다시 들이마시면, 몸에서 나갔던 이산화탄소가 몸 안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이런 방법으로 혈액 속 이산화탄소의 양을 증가시키게되면, 횡경막을 자극해서 딸국질 을 멈추는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혀를 잡아당겨 딸꾹질 멈추는법

손으로 혀를 잡아당긴 후에 10초~15초 정도 유지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혀를 손으로 잡는 것에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니고, 공기가 자연스럽게 들어오도록 하는 것에 의미를 두시면되는데요. 공기가 자연스럽게 들어오게되면, 경련을 막아주는 효과가있습니다. 공기의 유입이 목적이므로, 혀를 강하게 잡아당길 필요는 없습니다.



설탕 활용하여 딸꾹질 멈추는법

이번에는 집에 있는 간단한 조미료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설탕 한 스푼 정도를 혀에 올려두고 녹여먹으면, 심장, 인두, 성대, 내장기관 등에 폭넓게 분포하여 부교감신경, 감각, 운동신경 역할을 수행하는 미주신경에 자극을 주게 되는데요.



이 미주신경이 자극되면, 멈추는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설탕 뿐만아니라, 꿀, 식초 등을 한 스푼정도 먹어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보다 편한 방법으로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레몬을 입에 물고있는 방법

이번에는 침샘을 자극하여 딸꾹질 멈추는법 입니다. 생각만으로도 침샘이 자극되는 것 같은 레몬을 활용하는 방법인데요. 신맛이 나는 레몬을 입에 물고있으면 되겠습니다. 이렇게하면 침샘이 자극되어서 멈추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도 되지않는다면, 레몬즙을 먹는 것도 위에서 알려드린 미주신경을 자극하게되어 딸꾹질 치료 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물 마시는 방법

이미 많은 분들이 해본뒤에 효과가 없어서 검색을 해보고있을 만큼 그냥 물을 마시는 방법은 보편적으로 알고있고, 효과를 보기에 힘든 방법입니다. 물을 마시되, 허리를 90도 정도로 숙인 후에 물을 마셔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런 자세로 물을 마시게되면 식도의 경련을 완화시켜주어 도움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딸꾹질 멈추는법 6가지 를 정리해봤는데요. 굉장히 많이 알고계시는, 깜짝 놀래키는 방법이나 그냥 물을 마시는 방법 등은 정리하지않았습니다. 위의 방법으로 꼭 멈추게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