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돼지껍데기 는 쫀득쫀득한 맛이 좋고,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다보니 안주로도 좋아서 술안주로 자주 주문해서 먹는 편 입니다. 징그럽다고 못먹는 분들도 있기는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술안주 나 야참 메뉴 중 하나로 생각되는데요. 오늘은 돼지껍데기 칼로리 및 효능 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에는 맛있는 야참 메뉴 가 참 많이있지만, 돼지껍데기 또한 술과 함께라면 참 잘 어울리는 메뉴가 될 것 같습니다. 야식을 먹을 때면 항상 걱정되는 것이 칼로리 인데요. 돼지껍데기 칼로리 를 바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탄수화물이 적고, 콜라겐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다이어트에 좋다고 알려져있는데요. 다이어트에 좋다는 것은 잘못알려진 상식이거나, 다이어트 에 지친 사람들이 돼지껍데기가 먹고싶어서 지어낸 말 일수 있겠습니다. 체중 감량 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좋지않은 음식이 되겠습니다.



돼지껍데기 칼로리 는 100g 당 약 300kcal 입니다. 여기에 맛이 더 좋도록 양념도 묻히고, 지방을 떼어내지않는 경우가 많으니 더 높다고 보시는 것이 맞는데요.



저같은 경우에는 음식점에서 제공되는 조미료를 모두 찍어먹어보는 편 입니다. 찍어먹는 종류에 따라서 맛이 다르게느껴지기 때문인데요. 콩가루에도 찍어먹고, 양념도 찍어먹고 하다보니 더 많은 훨씬 많은 칼로리 를 섭취하게 될 것 같습니다.



쌀밥 한공기의 칼로리가 300kcal 정도라는 것을 감안하면, 열량 부분에서는 절대 낮지않은 음식입니다. 그럼, '칼로리가 높더라도 콜라겐때문에 피부 미용에는 좋지않나'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실텐데요. 돼지껍데기 효능 을 알아보기위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다고 알려진 콜라겐의 효능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돼지껍데기 를 구울 때, 반질반질하고 쫄깃쫄깃해보이는 부분을 보고있으면, 콜라겐이 얼마나 많이 있는지 짐작을 하며 입맛을 다시게 되는 것 같습니다. 콜라겐의 효능으로는, 탱탱하고 탄력있는 피부로 만들어주는 등 피부보습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있고, 노화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또, 손톱이 갈라지는 것도 예방해주고, 노인성 탈모와 관절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있는데요. 콜라겐의 효능만 확인하고, 돼지껍데기 효능 이 이렇게 좋겠거니 생각하는 것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우리가 섭취하는 돼지껍데기 내부에 있는 콜라겐의 경우에는, 분자의 크기가 너무 커서, 실제로 우리 몸에 흡수되는 양이 미미합니다. 



또, 익혀서 섭취하지않거나, 콜라겐을 피부가 흡수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피부에 올려서 팩으로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오히려 비위생적인 환경 때문에, 피부트러블 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돼지껍데기 칼로리 도 생각보다 높아서 다이어트 에도 도움이 되지않고, 다이어트를 포기하더라도 콜라겐 섭취를 위해 섭취하더라도 콜라겐 흡수가 잘 되지않고, 피부에 붙이면 트러블이 생긴다니 좋은 구석이 없는 음식처럼 느껴지는데요.



건강을 생각해서 먹기보다는, 맛으로 즐기는 것이 맞겠습니다. 제가 원래 알고있었던 상식으로는, 다이어트에도 좋고 피부미용에도 좋은, 맛도 좋은데 건강까지 챙겨주는 고마운 음식이라고 알고있었는데요. 이제부터 고마워할 필요는 없겠습니다ㅠㅠ



지금까지 돼지껍데기 칼로리 및 효능 에 대해서 정리를 해봤는데요. 적당히 섭취하면서, 저렴한 술안주로 즐기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