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 컴퓨터를 바꾸게되면서 원래 다른 글을 올리려고 글을 잔뜩 써놨었는데,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플래시플래이어 문제로 사진 업로드 오류가 생기면서 글을 못 올리게 되어버렸네요ㅠㅠ

이런 문제로 크롬에서 글을 못 올리시는 분들이 은근히 있으실 것 같아서, 간단한 해결 방법을 올려봅니다!




저는 크롬을 사용하고 있어서, 크롬을 위주로 올려보려고합니다. 저는 문제해결방법을 찾기가 쉽지않았습니다. 혹시 adobe flash player 업데이트 문제인가 해서 업데이트도 시도해보기도하고, 플래시 플래이어를 몇 번 이나 지웠다가 재설치를 해봤지만 똑같은 오류가 반복되었습니다.




Daum 포토업로더는 Flash Player 10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최신 버전의 Flash를 설치하신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라는 문구만 보일 뿐 해결방법이 보이지않더라구요ㅠㅠ

지금부터 티스토리 블로그 사진 업로드 '크롬' 에서 해결된 방법을 자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우선 크롬을 열어야합니다. 크롬에서 오른쪽 가장 위쪽의 점 3개가 있는 부분을 마우스로 눌러보시면 설정 이라는 메뉴가 보이실 것 입니다. 설정이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설정이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클릭하고나면 이런 모습이 보이실텐데, 모양이나 검색엔진 등 설정화면은 그냥 무시하시고, 아래쪽으로 쭉~ 내려주시면 됩니다.



맨 아래로 내려보시면 고급 이라고 써있는 부분이 보이실 것 입니다. 고급 부분을 클릭해줍니다.



고급 부분을 클릭해보시면, 여러가지 설정들이 더 나오실 것 입니다. 위의 설정들은 그대로 두시면되고,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콘텐츠 설정 부분입니다. 콘텐츠 설정, 웹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정보와 나에게 표시할 수 있는 콘텐츠를 컨트롤합니다. 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클릭해주시면됩니다.



하나하나 확인해주시면서, 여기까지 따라오셨다면 거의 다 되셨습니다. Flash 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Flash 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클릭해보시면 이런 모양으로 되어있을텐데, '허용' 부분에서 '추가'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이 부분에서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되는데요!



'추가'를 클릭했을 때 나오는 화면에서 [*.]tistory.com 을 입력해주시면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보통 tistory.com 앞 쪽의 주소가 다르게 되어있는데, [*.] 을 입력해주시면, 자신이 운영하는 티스토리 블로그가 여러개가 있더라도 모두 크롬에서는 플래시 플래이어 관련 오류가 나오더라도 해결이 되도록 설정이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 을 틀리지않고 잘 입력해주셔야한다는 것 인데요. 대괄호, 별표, 마침표, 대괄호 순서대로 입력이 잘 되었는지 다시한번 꼼꼼히 확인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 화면처럼 입력하신 후에, 파랑색으로 활성화된 추가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추가를 하고나면 위처럼 허용 부분에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가 추가되어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추가가 되고나면 잘 하신 것 입니다.




그 뒤에 티스토리 블로그에 오셔서 사진 부분을 클릭해보시면, 위처럼 확인이 되실 것 입니다.

알려드린 방법을 잘 따라오셔서 화면처럼 보이시면, 티스토리 블로그 사진 업로드 '크롬' 오류해결이 되신 것 입니다. 혹시, 이 방법으로 모두 해보셨는데도 위 화면처럼 나오지않고 계속 크롬에서 오류가 있다면, 플래시 플레이어를 다시 설치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간혹, 위와같이 보여서 정상적으로 사진을 추가하고나서 등록을 하려고하면, '사진올리기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못하였습니다' 와 같은 알림이 나올 때도 있는데요. 이 때는 일시적인 오류일 가능성이 큽니다. 다시해보면 등록이 잘 될 때가 많았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신다면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 올려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