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무료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중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있는, 픽픽에디터라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픽픽에디터의 설치와 활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가지 유료 프로그램도 많이 있겠지만, 지금까지 사용을 해보니 무료인데도 불구하고 굉장히 좋은 화면 캡쳐 프로그램 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소개시켜드립니다.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인 픽픽에디터의 설정 및 활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기전에, 설치방법부터 간단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컴퓨터에 대해서 전혀 모르시는 분들도 크게 어렵지않게 설치가 가능하실 것 같습니다.

 

1. 설치방법

 

검색창에 픽픽에디터를 검색하시거나, ngwin.com 에 직접 접속하셔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저는 검색창에 검색을 하여 다운로드를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색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클릭을 하여 사이트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픽픽에디터 사이트에 접속하셨으면, 위쪽에서 '다운로드' 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클릭하여 다음 페이지에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이 화면에서 위쪽의 글씨들은 무시하셔도 좋고, 파랑화면에 흰색 글씨로 다운로드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해주시면 설치가 마무리됩니다. 설치를 하고나면,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인 픽픽에디터를 무료로 이용할 준비가 된 것 입니다.

 

 

설치가 정상적으로 마무리되었다면, 이런 아이콘이 보이실 것 입니다. 저는 활용을 쉽게 하기위해서,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설치해놓았고, 작업표시줄에도 설치를 해놓았는데, 저 처럼 설치를 해두시거나 눈에 잘 띄는 곳에 아이콘을 두면 나중에 사용하시기에 편리하실 것 같습니다. 설치가 끝나셨으면, 이제 간단한 설정방법과 활용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2. 설정 및 활용방법

 

픽픽에디터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컴퓨터 화면 캡쳐를 하기에 앞서, 단축키를 설정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단축키를 설정해두시면, 캡쳐를 할 때 마다 프로그램을 찾아들어가서 클릭을 해줘야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픽픽에디터 첫 화면의 왼쪽 가장 위쪽에 보이는 '파일'을 클릭해주세요.

'파일' 에서 '프로그램 설정' 이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프로그램 설정' 이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클릭해보면 창이 새롭게 나오는데, 일반, 에디터, 캡쳐, 파일이름, 자동저장, 이미지, FTP 설정, 단축키, 정보 등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일반에서는 픽픽에디터를 윈도우 시작 시 자동으로 실행할지, 프로그램 업데이트를 주기적으로 진행할지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인데요. 저는 윈도우 시작할 때 마다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이 굳이 시작될 필요는 없을 것 같아서 체크를 해제해놓았고, 주기적인 업데이트는 필요할 것 같아서 체크를 해두었습니다.

 

 

단축키 부분을 보면 화면 캡쳐 도구의 설정된 모습이 확인이 됩니다. 저는 다른 캡쳐 기능보다도 '영역을 지정하여 캡쳐하기' 부분을 많이 활용할 것 같아서, 해당기능에만 많이 활용하는 알파벳을 넣어두었습니다. 프린트 스크린 버튼 같은 경우는, 시프트, 컨트롤, 알트 등과 함께 누르려면 양손을 모두 사용해야하는데 반해, A와 같은 알파벳을 설정해 놓으면 한 손만 사용해도 캡쳐가 가능하다보니, 이런식으로 설정을 해놓으시면 조금 더 편리하게 이용을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저는 픽픽에디터의 자동 저장 기능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매번 저장을 눌러줘야하는 번거로움을 해소시켜주어서, 처음부터 지금까지 쭉 사용하고 있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단축키를 설정하면서 함께 설정을 해두면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픽픽에디터가 다른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과 가장 차별화된 장점은, 캡쳐된 이미지를 바로 편집할 수 있다는 것을 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텍스트를 입력하거나 네모칸, 동그라미 등 표시가 바로 가능하고, 스탬프를 찍을 수도 있는 등 많은 기능들이 있습니다. 또, 보기만해도 사용법을 알 수 있을법한, 컴퓨터 그림판 처럼 직관적이고 단순한 UI도 큰 장점으로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픽픽에디터를 사용해보면 해볼수록 무료이면서도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으로 쭉 사용하기에 전혀 손색이 없다는 것을 느끼게됩니다. 더 많은 기능들이 있지만, 이 정도 기능만 활용을 해도 제가 주로 사용하는 블로그 포스팅 목적으로는 아주 적합한 프로그램 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까지 픽픽에디터의 설치부터 활용방법까지 말씀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Posted by 육아ing
,